2024 콘텐츠코리아 전시회 커넥트브릭 참여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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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릴린벅시
2024. 12. 14. 12:48일기

⭐️ 콘텐츠 코리아란?

콘텐츠 코리아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콘텐츠 사업의 성장 촉진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 유통, 활용 등 콘텐츠 사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시회이다. 최신 기술인 인공지능, VR/AR, 메타버스, 로봇 등 콘텐츠 제작 및 활용에 필요한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이기도 하다. 콘텐츠 기업들이 소비자/바이어/투자자 등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올해는 2024년 10월 23-25일 진행됐다.

 

 

⭐️ 준비

생각보다 많은것을 준비해야 하는데, 전시회 신청 과정을 제외하고

팜플렛 제작, 백월 제작, 전시회에서 사용할 비품 및 장비 구매, 전시회에서 선보일 이벤트용 웹어플리케이션 제작 등을 했다.

이 중 나는 부스 방문 고객들의 인물사진을 업로드하면 AI이미지 생성 기술로 인물사진의 그림체를 캐릭터화 해주는 웹어플리케이션의 프론트 제작을 맡았다. 

전시회 하루 전 날에 킨텍스 제2전시회장에 있는 우리 부스를 설치했다.

 

아직 암거또 없는 상태
개봉두박

 

 

⭐️ 전시회

전시회에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컨텍할만한 기업이 있나 구경하러 오는 분들도 많았다. 

나는 주로 구경하러 온 손님들에게 손님 사진 캐릭터화가 완료되면 사진으로 출력해서 드리는 역할을 했다. 

사진을 실물로 뽑아서 드리니 생각한 것 보다 반응이 좋아서 기뻤다. 

커넥트브릭 기술에 대해 궁금해하거나 PoC비용 등의 문의는 부스 내에서 간단하게 상담하거나

전시회 내에 더 넓은 상담 공간에서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 부분은 회사 운영진과 PM님이 맡으셨다.

 

 

⭐️  콘텐츠 코리아 후기

전시회를 준비해보는게 처음이라 부스 설치부터 손님맡이부터 철거까지 모든게 신기하고 재밌었다.

늘 회사에 앉아서 코드만 짜다가 개발된 제품을 가지고 전시회에 나가서 실제 사람들을 만나면서 제품을 활용했던 점이 특히 좋았다.

콘텐츠코리아에 참여한 다른 회사들 중 동물 해부 실습을 VR로 구현한 제품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인상적이었다.

이런 기술이 잘 발전하면 실제 동물을 해부하지 않고도 해부학 공부를 할 수 있겠군.. 

이번 전시회에 커넥트브릭이 가져간 제품은 고객 참여형이라기 보다는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걸 디스플레이해서 고객들이 자신의 사진이 캐릭터가 되어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생성이 완료되면 이를 사진으로 출력해서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형태였는데

다음에는 고객이 직접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렉션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참여형 제품을 가져가면 더 재밌을 것 같았다.

AI이미지 생성은 어쩔 수 없이 시간이 걸리는데, 사용자가 생성을 누르고 생성이 완료되는 데 까지의 시간동안 어떻게하면 계속해서 액티브하게 웹어플리케이션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할 수 있을지 연구하는것도 좋은 과제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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